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4-04-03 14:24
장학금 여부
 글쓴이 : bkim1237
조회 : 2,246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미국 매릴랜드에 위치한 대학교에서 공학(bioengineering 전공, international engineering 부전공)을 공부하고 있는 2014-2015년도에 4학년이 되는 여학생인데요.
집안 사정이 너무 안좋아서 지금 학년도 부터 학교를 접을지도 모르는 상황에 여러번 놓여졌었습니다. 좋아하는게 있고, 꿈이 있어서 열심히 학교 다니면서 연구활동도 하고, 틈틈히 알바도 하면서 제가 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노력은 해보았지만 부모님이 돈을 버시는게 이젠 거의 없으셔서 학교에 학비를 내지 못했고 학교에서 수업 신청도 못하고 쫒겨나게 될뻔 했었습니다. 유학생이라는 신분이기 때문에 물론 친한 친구들한테 자존심 버려가며 도와달라고 사정해서 한명한테 cosign을 받고 지금 학년도는 대출을 받아서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되었었습니다.
중요한건 곧 다가오는 저의 마지막 학년도 입니다. 학비를 어떻게 내야할지 너무나도 막막하네요. 여러군데 장학금을 알아봤지만 저 같은 경우는 고등학교도 외국에서 다녔었기에 신청이 가능한 곳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혹시나 하고 우리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사이트에 이런 글을 올립니다. 저와 같은 여성분들이 모여 있는 곳이며, 여러분들도 꿈이 있으실 때 상황이 도와주지 않아서 힘들었을 경험이 있다고 생각해봅니다. 정말 큰 도움이 필요해요. 딱 일년동안만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서 장학금을 주실 수 있으면 연락 부탁드릴게요. 정말 부탁드립니다.

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그리고 연락을 하시려면 밑에 이메일 주소로 메일 보내주세요.
bkim1237@gmail.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