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3-03-11 17:33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 대토론회
 글쓴이 : kncw
조회 : 3,116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3월 8일(금)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세계 여성의 날 기념식 및 대토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가 되어 106개 여성단체가 합동으로 개최한 이날 기념행사는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내정자, 김상희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김을동 의원, 홍문표 의원, 남윤인순 의원, 이쟈스민 의원 등 각계의 인사들을 비롯한 500여 명의 여성지도자들과 함께 1부 기념식과 2부 대토론회, 3부 축하공연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 기념식에서는 국민의례를 통해 여성발전을 위해 헌신하다 유명을 달리하신 선배 여성지도자들의 희생과 노력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그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으며, 김정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의 기념사와 김태석 여성가족부 차관의 축사가 이어졌다. 다음으로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한 모든 참석자들이 기립하여 “여성폭력, 뿌리 뽑자!”라는 슬로건을 함께 외치며 스카프를 힘차게 펼쳐 보이는 스카프 퍼포먼스를 거행하였다.
‘여성폭력 없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진행된 2부 대토론회는 김정숙 회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김상희 위원장, 새누리당 신의진 의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최금숙 원장, 마중물여성연대 김애실 공동대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상화 교수, 새누리당 신경림 의원이 연사로 참여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회 안전망 구축과 여성폭력 근절의 당위성에 대해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어서 김원숙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회장과 권순옥 한국여성유권자연맹 부회장이 무대에 올라 결의문을 낭독한 후 참석자 전체가 일어서서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인터넷 음란물 유포 등 여성에 대한 모든 형태의 폭력이 지구상에서 완전히 사라지기를 염원하며 폭력추방 전자박 터뜨리기와 희망비행기 날리기 등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3부에서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홍보대사인 남성 팝페라 4인조 인치엘로(INCIELO)가 3.8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500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멋진 축하공연을 선보였으며, 마지막으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소비자분과위원회 모니터단 위촉식이 거행되어 이 날 기념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