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1-11-07 14:54
제47회 전국여성대회
 글쓴이 : kncw
조회 : 3,233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창립 52주년 기념 제47회 전국여성대회가 2011년 11월 5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성대히 거행되었다. 이날 전국여성대회는 전국에서 모인 4000명의 여성 지도자들과 내빈들의 뜨거운 박수갈채 속에 한국여성단체협의회 67개 회원단체의 단체기 입장으로 화려하게 막을 열었다.

1부 대토론회는 김정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이 사회를 맡고 ‘새로운 대한민국, 여성의 힘으로!’를 주제로 6명의 연사가 차례로 단상에 올라 대한민국이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여성의 역할과 참여방향에 대해 전국의 여성지도자들에게 강한 메시지를 심어주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연사 :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 최영희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최운실 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엄태석 서원대학교 교수, 김태현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오승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생)

2부 기념식에서는 이명박 대통령의 제47회 전국여성대회를 축하하고 전국의 여성지도자들을 격려하는 영상 메시지 상영과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의 축사 및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뒤이어 이날 대회에 참석한 전국의 여성지도자 4000명이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여성참여 50%’ 슬로건이 쓰인 손수건을 힘차게 펼치면서 결의문을 함께 채택하는 퍼포먼스를 가졌다. (결의문 낭독 : 최민숙 원자력을이해하는여성모임 회장, 박은주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어서 지난 한 해 동안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발전과 여성의 권익향상에 애쓴 분들을 선정하여 표창하는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김활란 여성지도자상 :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 올해의 여성상 : 유중근 대한적십자사 총재, 2011 여성 1호상 : 송명순 육군 준장,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 염홍철 대전광역시 시장, 강운태 광주광역시 시장)

시상식이 끝나고 남성 5인조 중창단 유엔젤보이스의 멋진 축하공연과 소프라노 유미자 교수의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가 독창이 이어진 후 김정숙 회장이 “오늘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끝까지 협조해 주신 전국의 여성지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내년 대회까지 모두 건강하게 각자의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시다가 다시 반갑게 만나기를 기대한다.”라는 폐회사를 끝으로 폐회를 선언하면서 이 날의 행사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