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1-09-26 17:36
세계 여성의 날 100주년 기념 대토론회
 글쓴이 : kncw
조회 : 2,365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정숙)는 3월8일(화)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세계 여성의 날 100주년 기념 대토론회를 열었다. 총 90개 여성단체가 합동으로 개최한 이날 토론회는 '한국 여성의 사회참여,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김정숙 회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되었다.
이날 토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1부에서는 참석한 국회의원들과 회원단체 및 참여단체 회장들을 비롯한 외부 인사들이 메시지 형식의 다짐을 낭독한 후 모든 낭독자들과 참여단체장 일동이 함께 단상에 올랐다. 이어서 참석자 전체가 일어서서 축하메시지에 담긴 다짐과 제언들의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통일된 의사 표시로 ‘여성 참여 50%’라고 쓰인 보라색 스카프를 힘차게 펼쳐 보이는 퍼포먼스를 가졌다.
이어진 2부 대토론회에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 67개 회원단체를 비롯하여 총 90개 단체의 회원들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정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여성의 각 분야별 정책결정 50% 참여 전략”), 이연숙 전 정무 2장관(“UN의 여성차별 철폐협약(CEDAW : Convention on the Elimination of All Forms of Discrimination against Women)과 한국의 여성발전”), 조윤선 국회의원(“행복의 중심에 서 있는 여성을 만들자”), 주준희 여성협상리더십 연구원 원장(“여성의 과학과 기술 분야 교육의 필요성과 참여 확대 방안”), 최운실 평생교육진흥원 원장(“한국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교육의 역할”)이 연사로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마지막으로 이날의 제언들을 모두 담아 붙임과 같은 결의문을 채택하고 ‘여성참여 50%’ 스카프를 힘차게 흔드는 퍼포먼스를 끝으로 이날 토론회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