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7-08-11 13:29
『소비자 BLACKBOX, "같이"의 "가치" 프로젝트』 On-Off Line 소비자안전캠페인
 글쓴이 : kncw
조회 : 142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8월 10일(목) 오후 3시, 본 협의회 1층 교육실에서 캠페인 단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 활동가 역량강화 및 소비자 안전 캠페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후 단원들은 영등포 시장을 시작으로 2인 1조를 구성하여 서울지역 15개 전통시장 및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서 상가 점주는 물론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와 투명한 소비 습관 생활화 실천을 다짐하는 서명운동과 홍보활동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이날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최금숙 회장은 발대식 인사말을 통해 원산지 표시제 의무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캠페인 단원들은 소비자인 동시에 민간 감시 주체자로 사명감을 가지고 올바른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본회 주최, 공정거래위원회 후원으로 소비자 BLACKBOX, “같이”의 “가치”』캠페인을 추진하며 전국 17개 시·도의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소비환경과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서울·경기·인천·충북·경남 지역을 중점적으로 하여 대대적인 오프라인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 향상을 통한 살림경제에 이바지하기 위해 소비자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각각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 BLACKBOX, “같이”의 “가치” 프로젝트』 On-Off Line 소비자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올바른 소비환경 구축에 앞장서고 나아가 일반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기업, 업주, 소비자가 다 ‘같이’ 참여하는 윤리적 소비문화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