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5-06-16 11:06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환경분과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토양환경관리 심포지엄 개최
 글쓴이 : kncw
조회 : 3,339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6월 11일(목) 오후 2시30분 여협 2층 강당에서 환경분과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토양환경관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영옥 사무총장의 사회로 시작된 1부 개회식에는 국민의례에 이어 조석희 환경분과위원회 위원장의 인사말과 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의 축사가 있었고 환경분과위원 위촉식이 함께 거행되었다.
이날 위촉된 40명의 환경분과위원들은 모두 환경분야 전문가와 유관단체 지도자들로 구성되었으며, 환경의 보존과 개선을 목표로 앞으로 3년 동안 관련한 각종 불합리한 규제 개혁과 교육활동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2부 심포지엄은 ‘토양·지하수환경정책 추진방향 제시’를 주제로 한 박용규 환경부 토양지하수과 과장의 발제와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토양오염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이군택 서울대학교 나이셈연구소 교수의 발제가 이어졌다.
조길영 국회환경포럼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자유토론에서는 조석희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환경분과위원장을 비롯한 장윤영 광운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 홍용표 한국기술융합연구원 원장, 이기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토양센터장이 토론자로 참가하여 토양오염 예방 및 대처 방안과 우리나라 토양환경정책의 추진 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