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5-06-16 11:04
'통일 기반 구축을 위한 여성의제 개발 및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글쓴이 : kncw
조회 : 1,268  
6월 9일부터 10일 양일간 한국여성단체협의회 2층 강당에서 '통일 기반 구축을 위한 여성의제 개발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가 후원한 가운데 실시한 이번 통일 교육은 50여명의 여성단체 지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박세일 한반도선진화재단 명예이사장, 김천식 전 통일부 차관, 김석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조철호 코리아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강연자로 나서 분단 70년이 된 현 시점의 한반도 정세와 통일 준비 과정에서의 여성 과제 및 역할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본 교육에 앞서 진행된 개강식에서 최금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사회 절반을 구성하고 있는 여성들이 더 적극적으로 사회활동에 참가하며 갈등과 대결로 점철된 남북관계의 물고를 트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이번 여성 통일 교육을 통해 여성이 평화통일 시대를 여는 역군으로 든든히 자리매김하는데 한 알의 밀알이 될 수 있도록 힘껏 정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여성 통일교육과정이 모두 마무리된 10일 오후 교육 참가자들과 여협 임원진들은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함께 헌화와 분향을 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함께 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