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5-04-27 17:59
2015 여성지도자 워크숍 개최
 글쓴이 : kncw
조회 : 1,881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4월 23일과 24일, 1박 2일간 경기도 포천 한화리조트에서 '2015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전국의 여협 회원단체 회장과 임원 등 70여 명의 여성지도자들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통일관련 여성의제 개발 및 여성 대표성 강화’를 주제로 한반도 분단현실을 직시하고 통일 과정에서 공유해야할 여성 활동의 목표와 역할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먼저, 철원 비무장지대(DMZ) 탐방에 나선 여성지도자들은 한국군 지역에서 두 번째로 발견된 북한의 기습남침용 지하 땅굴인 제2땅굴을 비롯해 1950년 6월 한국전쟁의 발발로 폐역이 된 월정리역, 공산치하에서 반공활동을 하던 많은 사람들이 끌려와 희생당했던 노동당사 등을 둘러보며 전쟁의 참상과 분단의 비극적인 현실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경기도 포천 한화리조트에 도착하여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북한여성 실상과 통일 여성상’을 주제로 한 이해경 대표(사단법인 ‘새삶’)의 강연과 ‘글로벌 시대와 여성의 정치‧경제 참여’를 주제로 한 김정숙 전 회장(한국여성단체협의회)의 강연이 이어졌고, 여성지도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전국 협동회원단체장 간담회를 마련하여 전국 여성단체들 간의 정보교류와 네트워킹을 강화하였다.